한국 박인옥 원장 한중최고경영자과정 12기 특강

사진설명: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박인옥 원장

 

 

  ()한국교육협회 박인옥 원장이 1127  한중최고경영자과정 12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박 원장은 <성공하는 리더의 소통의 기술>이라는 제하에 강의를 진행했다.

  박 원장은 강연에서 소통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밝게 통하고(昭通) 웃음으로 통하며(笑通) 뚫어서 통(疏通)하는 것이라면서 소통이 협상, 리더십, 갈등관리, 팀워크, 고객서비스에서 일으키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박원장은 밝게 소통하는 방법으로 스트레스 해소가 우선되어야 한다면서 스트레스 해소방법에는 받아들이기, 최상의 컨디션 유지, 자신을 가꾸기, 완전히 벗어나기 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웃으면서 소통하는 데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창의성적인 마인드가 중요하다며 말은 되도록 짧고 알아듣기 쉽게 하되 유머, 비유, 스토리텔링으로 제시내용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도형, 사교형, 안정형, 신중형 등 4가지 색다른 성격의 사람들과 소통할 때 각 유형에 맞추어 소통하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귀띰했다.

  끝으로 박 원장은 인간관계의 3법칙으로 짚신의 법칙, 노크의 법칙, 거울의 법칙 등을 설명하면서 바른 마음과 자아가치 긍정과 윤활한 대인관계 등이 소통과 성공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들이라고 지적했다.

  박인옥 원장은 경영학 박사로 한국 아주대 평생교육&HRD를 전공했다. 현재 ()한국교육협회, ()한국치매교육협회 원장으로, 공무원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민간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한국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 한국 국립 한경대학교에서 유머트레이닝, 대인관계론, 글쓰기 등 관련 강의를 한 바 있다.

  이외 박 원장은 한국 ebs, sbs, mbc  등 방송과 kbs라디오 교통방송 등에 출연했다. 23년간 기업과 단체 특강, 방송을 총 3900회 진행했다.

  수상경력으로 기업교육최우수상, HRD 명강사상, 한국 국회의원상 등이 있다.

  저서로는 <유머로 리드하라> , <성공하려면 비워라 미처라>, <스트레스의 이해>, <유머를 밝히면 세상이 즐겁다>    12권이 있다.

  / 김명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