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재외동포재단, 국제평화재단과의 MOU 체결

재외동포 관련 학술·연구 지원, 국제교류사업분야 양 기관 간 상호협력

 

사진: 체결식 장면.

 

 

  한국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학술·연구 지원 학술 세미나 개최 기관 협력 강화를 위해 한국 국제평화재단(이사장 김성환)과 3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 강윤모 기획실장, 국제평화재단 김성환 이사장, 한인택 제주평화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기관은 ▲학술·연구 지원 학술 세미나 개최 협력, ▲학술 간행물 및 용역보고서 정보 공유, ▲양 기관 국제교류사업 분야 상호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성곤 이사장은 “앞으로 양 기관이 원만히 협력하여, 내국민과 재외동포, 그리고 전 세계인의 지속적인 화합과 평화에 기여하고, 재외동포 관련 학술·연구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져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민의 인식을 제고할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제평화재단은 한반도 평화 정착과 동아시아 지역협력을 위한 연구 국제 교류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06년에 한국 외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함께 출연하여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서 국제평화에 관한 연구, 교육 및 간행 등의 활동과 제주포럼 등 여러 국제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오상후, 02-3415-0142

 

2021s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