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발효된 천연효모로 만든 빵은 어떤 맛일까?

브레드 D7 베이커리 플래그숍 배달 시작

천연 효모를 7일 동안 발효시킨 후 밀가루와 같이 반죽하여 100여 가지 빵과 피자를 출시하여 한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옌타이시 브레드 D7 베이커리 플래그숍(한성규 사장)에서 4일부터 개발구와 복산구 배달을 시작하였다.

브레드 D7이란 천연 효모를 7일 동안 발효시킨 후 그 효모를 빵이나 피자를 넣고  다른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다는 뜻이다. 모든 식자재와 조미료는 외국산만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다.

브레드 D7에서는 20여년 경력의 제빵사를 초빙하여 2016년 옌타이 개발구 완커청에 1호점을 개업하였으며 개발구 만항에 위치한 플래그숍은 작년 5월달에 오픈하였다.

브레드 D7에는  식빵, 당과자빵, 페츄리빵, 피자빵, 건강빵, 천연발효종빵, 쿠키, 조리빵 등 빵 종류만 100여 가지가 있다. 

피자는 8가지 종류가 있는데 다른 피자집에서는 피자빵을 구매하여 만들지만 브레드 D7에서는 7일 발효한 천연효모를 넣었기에 식감이 부드럽다.

초창기부터 천연제품을 고집하여 마기린(인공 버터)이 아닌 천연버터를 사용하며 케익을 만들 때도 식물성 생크림이 아닌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한다. 케익은 생크리케익, 쵸크케익, 생과일케익, 무스케익, 치즈케익이 있다.

300제곱미터에 달하는 브레드 D7 베이커리 플래그숍에는 생과일쥬스, 커피, 브런치, 아이들을 위한 레고 블록방, DIY체험장이 갖추어져 있다.

브레드 D7은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만 하고 있는데 빵 종류는 무설탕빵, 통밀식빵, 통밀호두브레드, 감자 치아바타, 콩 치아바타, 치즈 치아바타, 시금치 치아바타, 바케트, 건포도호두빵 등20여 가지만 만들고 있다. 이외에도 일부 이탈리아 피자, 하와이 피자, 케익, 커피도 배달하는데 배달 지역은 개발구와 복산구이며 배송시간은 오후 13~17시까지이다.

브레드 D7 베이커리의 한성규 사장은 “기존에 개발구 LG디스플레이, 희성전자, 동악자동차(东岳汽车) 등 50여 개 회사에 납품하고 있는데 래산구에도 주문이 많이 들어오면서 금년 하반년에 래산구분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박영철 기자

 

사진설명: 권오학 베테랑 제빵사가 빵을 만들고 있는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