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면을 보장하는 상온표흙침대 중국 시장 개척 나선다

칭다오상온가구유한회사 손철호 사장

사진설명: 손철호 사장이 '상온흙침대컵' 칭다오조선족배구대회에서 근 2만 위안에 달하는 흙침대 추첨수상자에게 상품을 발급하고 있다. (앞줄 오른쪽 첫번째)

 

 

  칭다오 조선족들의 배구열정에 감복이 갑니다

  11 22'상온흙침대컵' 칭다오조선족배구경기 현장에서 만난 상온가구유한회사 손철호 사장의 말이다.

  키가 훤칠한 손철호 사장은 흑룡강성 탕원현 향랸 출신으로서 본인도 배구애호가였다. 학교 때부터 배구선수로 활약, 사업을 시작하면서 운동할 기회가 없었는데 지난해 11월에 배구를 즐기는 젊은이들을 만나면서 최광택 팀장을 위주로 하는 엄지(MG)배구팀을 조직하였다. 20여명으로 조직된 엄지팀 회원들은 모두 하나같이 각 띠별 배구팀에서 팀장 등 리더역할을 하고 있다.

  배구가 좋아서 엄지팀을 조직했고 그것이 오늘날 칭다오 사상 가장 많은 287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배구대회를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손철호 사장의 소개이다.

  이번 대회에 손철호 사장은 5만 위안 비용에 근 2만 위안에 달하는 흙침대 하나를 추첨대상으로 내놓았다.

  손철호 사장은 흙침대 생산, 판매 전문가였다. 고향을 떠나 베이징에서 건축부자재 사업을 하던 손철호 사장은 10년 전에 한국에 진출하여 허준흙침대공장에서 10년을 근무하였다.

  한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흙침대는 전북 고창, 경기도에서 오염되지 않은 1.5미터 깊이의 동황토만을 선별하여 황토 흙판을 만든다. 황토는 대장균 같은 번식을 자체적으로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온돌문화를 현대인 생활에 맞춰 건강한 수면을 취해 공해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도록 만든 건강 흙침대이다.

 온열효과만 있는 기존 흙침대와는 달리 허준흙침대는 건강효과를 지닌 음전위 기능을 가지고 있는 건강 흙침대이기도 하다. 음전위는 “–“전압, 즉 음전압을 뜻한다. 인체에 인위적으로 음전위를 부각시켜 자극을 주면 생체내에 음이온 효과가 발생하여 수면 중 자극없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어 사람 몸이 살아나는 탁월한 건강효과을 내는 것이다.

  손철호 사장은 10년간 한국에서 근무하면서 흙침대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생산라인의 모든 기술을 익혔고 흙침대의 과학적인 기능을 터득하였다.

 그러다가 기회가 생겨 2018년에 칭다오 교주시에 4000제곱미터의 흙침대 제조공장을 세웠다. 중국현지에서 품질을 보장하는 전제하에 원자재, 인력 등 우세를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여 한국으로 수출하기 시작한 것이다. 브랜드를 상온가구(尚温家具)로 하고 상온표 흙침대를 수출, 판매했다.  2년간의 노력을 거쳐 연간 수출 2000만 위안 목표를 달성했다.

 상온표 흙침대는 한국 바이어들의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 한국 내에서도 우수한 제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상온표 흙침대는 음전위 기능이 있어 일반 침대와 수면의 질이 다르다. 황토 무균침대로 건강 침대를 지향하며 체온 1도를 올리면 면역력이 40% 올라가는 1도의 기적을 실현하는 의료기능이 있는 침대로 다른 일반침대와 다른 건강침대로 자리매김하였다.

  금년말부터 거대한 중국내수시장을 개척하려 합니다.”

 손철호 사장이 회사의 장기적인 전망을 말해주었다.

  중국인들의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건강수면 기능이 월등한 상온흙침대에 대한 거대한 수요가 생기고 그에 대비하여 차근차근 내수개척 사업에 손을 대기 시작하였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였다.

 전국 각지의 지역 대리점을 포함하여 실력있는 파트너들과 손잡고 중국의 내수시장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상온표 흙침대 사용으로 면역력을 증강하여 건강한 수면과 함께 활기찬 행복한 생활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손철호 사장의 신심에 찬 말이다.

  / 박영만 기자

 2020s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