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액 옌타이시서 대중식품으로 자리매김 하나?

옌타이원희생물 최대성 사장 옌타이TV에 출연

 

사진설명:옌타이TV에서 홍삼액의 효능을 설명하고 있는 최대성 사장.

 

 

옌타이원희생물유한회사 최대성 사장이 29일 오전 옌타이TV 러샹옌타이(乐享烟台) 면역력 제품 관련 전문가와 함께 출연하여 홍삼의 효능에 대하여 설명해 화제를 모았.

이날 중화의학회 회원이며 옌타이창안(长安)병원 영양전문가, 옌타이대학 석사지도교수인 손파(孙波)교수가 방송에 출연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동충하초,삼칠한약재,인삼 등을 선별하는 방법과 식용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다.

교수는 사람의 체질에 따라 식용  역효과도 나타날 는바 가장 좋기는 약재를 직접 먹기보다는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는, 예하면 인삼을 이용하여 만든 홍삼액을 먹는게 좋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패널로 동참한 최대성 사장이 홍상의 효능에 대해 알아듣기 쉽게 해석했다. 최 사장은 홍삼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옌타이원희생물유한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사장은 옌타이에 진출하여 처음 여행사를 경영하면서 업종 특성상 밤낮이 따로 없이 여러가지 교제 장소에 다니면서 하루가 다르게 몸과 마음이 지쳐갔다고 말했다. 그 무렵 고객이 홍삼액 두 박스를 선물했다고 전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두 박스를 먹은  건강상태가 크게 호전되었다고 한다. 일에서 시장 전망을 보아낸 최 사장은 2013년에 공장을 차리고 홍삼액을 생산하기 시작하였다고 말했다.

사장은 홍삼액은 모든 연령층이 모두 복용할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지적한 후, 자율성이 낮은 어린이들을 위하여 블루베리홍삼, 석류홍삼 등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현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이 홍삼액을 많이 찾고 있다면서 피로를 풀어주고 집중력을 키워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러샹옌타이 소비자들에게 가짜와 진짜 약품 또는 식품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동시에 그에 알맞는 정규적인 회사를 추천해주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액, 효소와 유산균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홍삼이란 인삼의 재배 적지에서 생산된 좋은 품질의 5년~6년근 수삼을 엄선하여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담황갈색 또는 담적갈색을 띠는 인삼이다.

홍삼농축액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피로 개선과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기억력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원희생물에서는 장백산에서 좋은 인삼을 구입하여 직접 홍삼을 만들고 홍삼액을 생산하고 있다. 당사는 2014년에 전국공산품생산허가증을 취득하고 2016년에는 ISO22000:2005식품안전관리체계인증을 받았다. 

현재 자사 브랜드인 <사임당>, <신사임당>, <홍삼본가> 등이 상품등록을 거쳐 출시되어 전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더가 구준히 늘어나고 OEM바이더들이 늘면서 2018년 3천제곱미터에 달하는 새 공장으로 이전확장하였다. 

현재 당사는 홍삼본가홍삼액,신사임당홍삼액,사임당홍삼액,홍삼본가 홍삼액,흑삼정,홍삼블루베리 스틱,병으로 된 홍삼 음료,홍삼석류 스틱,배도라지즙,자색양파즙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외에 스틱파우치와 삼면 파우치,스파우트 파우치  최신 시설과 30g,50g,100g짜리 병으로 된 홍삼음표 생산시설도 갖고 있다.

옌타이원희생물에서는 금년 9월 옌타이TV와 합작협의서를 체결하면서 옌타이TV에서는 향후 5년간 홍삼본가 홍삼액 옌타이지역 총 대리권을 행사하고 있다. 옌타이TV에서는 이미 산하의 홈쇼핑,라디오방송,각 지역방송국 프로그램,위챗플랫폼,틱톡 등 플랫폼을 통해 본격적으로 홍삼본가 홍삼액 홍보에 나섰다.

최대성 사장은  “금년 12월  베이징의 한 의료과기유한회사와 홍삼 관련 제품을 OEM생산하기로 계약을 맺어 내년 초부터 생산에 돌입하게 된다”면서  “옌타이TV에도 구정  2만 박스를 공급하기로 하였는바 홍삼 관련 모든 제품은 OEM이 가능하고 월 30만 박스를 생산할 능력을 갖췄는바 많은 문의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박영철 기자

20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