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대학 연태동문회 회장 이/취임식 진행


▲사진설명: 바줄다리기의 한 장면

연변대학 연태동문회 회장 이/취임식이 5월20일 연대개발구万豪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이를 경축하기 위하여 회원 및 가족들은 우선 오전 10시부터 소규모 운동회를 조직하였다.연태시 복산구의 직업학원 운동장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남여혼합 축구 경기,200미터 이어달리기,바줄다리기,다리묶고 달리기,어린이들을 위한 퀴즈 맞추고 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하였다. 처음으로 진행되는 운동회라 어른이나 아이들 할것없이 너도나도 흥겨운 마음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저녁 행사는 연변대학 연태동문회 신임 신동명 비서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국가 제창에 이어 내빈소개가 있었다.이번 행사에 연변대학 장학무 부교장,연변대학동문회 김종범 비서장,천진,청도,료양,심양지역의 동문회 대표들과 연태과학기술인협회,월드옥타 연태지회,연태한글학교 등 내빈들도 참석하였다.

연태동문회 제1기 장천덕 회장은 이사회 보고에서 “연태동문회가 설립후 각종 행사를 기획했으나 모두 취소되었으며 각지에서 진행되는 골프행사에는 지속적으로 참가하였다.”면서 “현재 연태동문회는 자체 골프협회 설립에 이어 작년에 전국 연변대학 동문회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전했다.연변대학 장학무 부교장이 장천덕 회장과 김송란 비서장에게 연변대학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김윤 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김윤 회장은 제2기 회장단에게 임명장을 발급하고 취임사를 통해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자리에 함께 해준 연변대학 장학무 부교장을 비롯한 모든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향후 연태동문회는 가치가 있는 친목교류와 상부상조를 통하여 학우들간의 우의를 다지며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윤(76년생,연길 조양천)회장은 95기 농기계 전업을 나오고 98년도에 연태로 진출하여 현재 대현국제무역유한회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주로 복장무역을 하고 있다.

연변대학 장학무 부교장은 축사에서 “신임 회장과 회장단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연변대학을 대표하여 연태에 거주하고 있는 연변대학 동문들에게 문안인사를 드린다.”면서 “연태동문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여러분들이 시간이 되면 모교를 방문해주기를 진심으로 바랜다.”고 당부했다.

공식행사에 이어 연대한글학교의 유용희 학생이 <토끼와 호랑이> 이야기를 또렷한 언어와 몸동작으로 표현하면서 장내의 우렁찬 박수갈채를 받았다.

연변대학 연태동문회는 2019년 9월25일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11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다.

연변대학 연태동문회는 향후 연변대학과 긴밀히 소통하여 연태에 거주하고 있는 연변대학 졸업생들에게 취직과 생활상의 편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윤 회장은 “앞으로 배구,축구,배드민턴,등산 등 스포츠 운동을 많이 조직하고 아울러 김장김치 담그기 등 문화행사도 활발히 진행하여 연태지역 동문들을 위하여 유익한 활동을 많이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하면서 “연태에 거주하고 있는 연변대학 동문들은 수시로 가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박영철 산동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