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철화| 20차 당대회 소감


20차 당대회 보고는 기세가 웅대하고 사상이 심오하며 격정으로 충만됐다. 당과 국가의 장구한 발전에 관련되는 일련의 중대 리론과 실천문제를 심도있게 대답했으며 일련의 중대사상관점, 중대결책, 중대조치를 제기했고 대국대당의 대력사관과 대시대관을 충분히 체현했다. 보고는 당대 막스주의의 최신성과이고 중국특색사회주의 신시대로 진입하는 거적이며 중화민족 위대부흥을 실현하는 정초적인 작품이다. 이번 회의는 중국공산당의 중심과업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인솔하여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강국을 실현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진하는 것임을 명확히 했다. 기업가로서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하고 관철함에 있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취지를 실제에 구현하며 실제적으로 인민의 복지를 도모해야 한다. "단련하며 전진한다"는 추세속에서 계속 개혁을 심화하고 기초적인 작은 일들을 착실하게 잘해나가야 한다. 아래에 저는 자신의 학습상황에 대한 몇가지 심득을 말한다.

첫째, 기치가 선명하고 정치를 중시하며 인민을 위해 소리를 내는 위원이 되겠다.

인민정협은 정치조직이고 정협위원은 정치임무이다. 합격된 정협위원은 정치의식을 부단히 증가하고 정협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견지하며 사상과 정치 및 행동에서 시종 습근평 총서기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견지해야 한다. 스스로의 건설을 강화하고 개인소양 제고를 제1임무로 간주하며 당의 정치리론을 투철하게 배워야만 자신의 정치파악능력, 조사연구능력, 대중과 련계하는 능력과 합작하여 함께 일하는 능력을 끊임없이 높일 수 있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직책리행사상을 확고히 수립하고 인민을 위하는 감정을 엄격히 지키며 민생과 실속있는 일을 원만히 수행하는 것을 직책리행의 전 과정에 일관시켜야 한다. 시종 민생을 관심하고 인민을 위해 직무를 수행하는 것을 업무목표로 삼고, '정협을 잘 알고 협상하며 의정을 잘하는' 훌륭한 직무수행능력을 갖추도록 노력하여 진정으로 인민정협을 국가에 기여하고 사회에 보답하며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무대로 삼겠다.

둘째, 책임을 강화하고 진취적인 담당정신을 유지한다.

정협위원으로서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하고 관철하려면 우선 자신의 정치적 사명을 명기하고 적극 진취하며 책임지는 정신상태를 시종 유지하여야만 맡은바 직책을 더 잘 리행할 수 있고 보다 많은 노력을 통해 실제적인 헌신과 업적으로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욕되지 않게 하는' 서언을 지킬 수 있다. 자각적으로 강한 책임을 실천하고, 게으름을 피우지 않으며, 시종 진취적으로 책임을 지는 량호한 정신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조직의 인도와 본보기, 규률이 필요하다. 그러나 관건은 개개인의 의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사전에 방비하고 거안사위하며 모순과 곤난을 보다 충분히 예측하여야 한다. 미리 사고하고 미리 준비하면 곤난을 두려워하는 정서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 곤난에 더욱 잘 대처하는데 도움이 되며 시종 량호한 정신상태를 유지할수 있다. 모순과 문제를 대담하게 직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순과 문제도 능숙하게 해소해야 한다. 열심히 개인의 능력을 단련하고 제고하며 나타날수 있는 곤난과 문제를 더욱 충분히 예측하는 것은 앞으로 우리가 사고하고 사업할 때의 중요한 관심사로 될것이다.

셋째, 20차 당대회 정신을 확고하게 관철한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신시대 중국공산당의 력사적사명을 장엄하게 선포하였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데 방향표식과 로선도를 제시하였다. 회의는 지난 5년간의 사업과 신시대 10년의 위대한 변혁과 성과를 상세하게 천명하였으며 맑스주의 중국화의 중요한 의의를 심각하게 천명하였다. 맑스주의 과학리론의 지도는 우리 당이 신앙과 신념을 확고히 하고 력사의 주동을 파악할수 있는 근본이다. "한개 나라 두개 제도"를 견지하고 조국통일을 추진하며 세계 평화와 발전을 촉진하고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며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를 실현하는 한편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촉진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며 인류문명의 새로운 형태를 창조한다. 현단계 우리 당 앞에는 매우 간고한 임무와 더없이 영광스러운 사명이 놓여있다. 당의 령도하의 기업으로서 20차 당대회에서 제정한 제반 포치와 요구에 긴밀히 둘러싸고 국가체제개혁을 견결히 옹호하고 지지하며 고품질발전의 추진을 주제로 하여 기업의 제품품질과 기술수준을 제고하고 산업사슬 공급사슬의 강인성과 안전수준을 힘써 향상시켜야 한다. 록색발전을 추진하고 산업구조조정을 통일적으로 기획하며 탄소감축과 오염물감축을 협동적으로 추진하고 생태우선주의, 절약집약주의, 록색저탄소발전을 추진한다. 우리는 전면적인 절약전략을 실시하고 록색저탄소산업을 발전시키며 록색소비를 창도하여 록색저탄소의 생산방식과 생활방식의 형성을 추진할 것이다.

우리는 시종 신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위대 한 기치를 높이들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드팀없이 겨지하며 정치적 책임을 짊어지고 초심을 잃지 않으며 사명을 명기하고 노력하며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하는 것을 혁신 진취하는 사업실천에 락찰하고 책임을 강화하고 전진하며 회사의 혁신과 발전,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중국의 새로운 장을 위해 힘을 이바지 한다.

2022년 10월 16일

 

배철화 프로필:  

▶ 청도동해소방장비유한회사 법인대표
▶ 청도성양구 정협위원
▶ 청도조선족기업가협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