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대원학교 영어과

창의적인 영어프로젝트


수학과와 과학과에 이어서 4월 셋째 주와 넷째 주는 영어과 Project Creativity를 진행하였다. 이번 창의력 활동 과제는 MUN 체험과 영어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였다. 이를 위해 첫 번째 주차에서는 주제에 관련된 조사내용 발표를, 둘째 주차에서는 그 주제를 바탕으로 상대 그룹과 토론을 진행하였다.
세계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주제를 선정하고 함께 고민하고 선도함으로써 미래의 세계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토론 과정에서는 MUN 멤버들이 그룹원들에게 각자의 역할 및 토론 방식을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가르쳐주며, 토론 중에는 예절을 준수하도록 안내하여 실제 MUN 대회에 참가한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였다. 
중등부 학생들은 무대에 서서 영어로 토론을 한 경험이 없었던 학생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선후배 모두가 하나가 되어 끈끈한 팀워크를 보여주었던 결과를 보면 얼마나 세심하게 계획하고 준비과정을 거쳤는지 엿보였다. 또한, 과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후기를 통해 얼마나 진귀한 경험을 했는지 보여주는 활동이었다.

청도대원학교는 아이들의 영어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생활 안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해 나갈 수 있도록 2023-2024 학년도 교육과정을 개편하였다. 내년에는 더 알차고 향상된 영어 프레젠테이션과 토론발표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

/대원학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