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평화통일 UCC공모전, 

통일골든벨 및 K-POP통일개사

청소년 가요제 행사 청도서 진행


▲사진설명: 통일 골든벨에 도전하는 학생들.

민주평통칭다오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주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에서 후원한 2023년 청소년 평화통일 페스티벌 행사가 5월 13일 청도시 청양구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이날행사에는 주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 천성환 부총영사, 민주평통 중국지역회의 오상헌 간사, 이화한국학교 김인규 이사장, 청운한국학교 이병설 교장/김영대 교감, MISQ 최현선교장 등 귀빈과 관계자 및 학생 도합 200여명이 참가했다. 

페스티벌 행사는 평화통일UCC공모전 입상작 상영, 통일 골든벨, K-POP 통일개사 청소년가요제 등 세개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행사는 성성기 수석부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주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 천성환 부총영사의 축사가 있었다. 천 부총영사는 “우선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시간과 열정을 기울여 준비해주신 10개 학교 228명의 학생 한분한분께 고생했다는 인사를 전한다”면서 “결과도 중요하지만 학생 여러분께서는 준비와 체험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유지와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20기 민주통일자문회의 중국지역회 설규종 부의장을 대신하여 오상은 간사가 축사를 대독했다. 축사에서는 “주말임에도 함께해 주신 각 학교 지도교사 선생님과 자문위원 등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 "이번 행사가 뜻하던 바를 이루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오전 9시부터 진행된 평화통일 UCC공모전에서는 최종 입상된 7개 작품을 방영, 현장에서 심사를 마친 후 학생들에게 대상, 금상,은상,동상, 장려상을 각각 수여했다.

소개에 따르면 평화통일UCC공모전의 행사 취지는 한국 대통령 자문기구이자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의 산하 기구인 칭다오협의회에서 산동 지역에 거주하는 한국청소년들에게 국민으로서의 자부심을 키워주고 통일의지를 굳혀주기 위한데 있다고 한다.

이날 오후 2시에는 평화통일 골든벨행사와 K-POP 청소년 가요제 행사가 차례로 이어졌으며 장민석 간사가 사회를 맡았다.

평화통일 골든벨에는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총 10개 문제를 제시하는 과정에  최종 승자를 가렸다. 입수한 소식에 의하면 골든벨은 5월~8월까지 4개월 동안 예선, 결선총 2단계로 진행하게되는데 이날 최종 승리자 상위 2명의학생은 한국 및 해외 각 지역 학생대표들과 마지막으로 결선대회를 진행하게 된다고 한다.

치열한 경합끝에 MISQ학교 정서진 학생이 모든 경쟁자를 물리치고 대상을, 연태한국학교 김해민 금상, 청도이화한국학교 최영준 은상, 연태한국학교 오신혁 동상, MISQ학교 김서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맨 마지막으로 진행된 K-POP 통일개사 청소년 가요제에는 5개 공연을 선보인중에 위해중세/위해한국학교, 청도이화학교, 청도이화학교, 청도대원학교, 위해중세/위해한국/위해대광화, 해랑학교 밴드부의 학생들이 각각 차례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나뉘어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특약기자 이계옥